닥터지, 태국시장 공략 가속화…오프라인 채널 8곳 입점
by김정유 기자
2024.08.27 09:04:3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자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태국내 8개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 태국 멀티 브랜드 스토어 ‘뷰트리움‘내 닥터지 매장 전경.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
|
닥터지는 올초 태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쇼피’와 ‘라자다’에서 브랜드관을 오픈한 데 이어 뷰트리움, 왓슨스, 부츠, 이브앤보이, 멀티 등 현지의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 완료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레드 블레미쉬’ 라인을 비롯해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브라이트닝 필링 젤’ 등 주요 닥터지 제품 20여개를 론칭했다. 주력 제품은 닥터지의 스테디셀러 레드 블레미쉬 라인이다.
특히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수분 진정 선크림인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
모두 피부 진정 및 보호 성분을 함유해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 보습과 자외선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벼운 제형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닥터지는 태국 오프라인 채널 론칭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방콕 유니온 몰 내 이브앤보이 매장에서 ‘닥터지X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후에도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해 더마코스메틱 전문성과 제품 효능을 강조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태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형준 고운세상코스메틱 해외영업팀 매니저는 “태국 스킨케어 시장 성장률 및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닥터지 론칭을 준비했다”며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까지 빠르게 판매 채널을 확장하는 동시에 현지 소비자 대상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