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더블 역세권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 홍보관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1.11.18 09:00:3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태림건설은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역세권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의 홍보관이 발산역 인근에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는 지하 2층~지상 10층의 1개 동, 오피스텔 107호실로 구성될 예정인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적은 편이다.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70%로 아파트(투기과열지구 40%·조정대상지역 50%)보다 훨씬 높아 대출이 용이하며 취득세도 주택 보유수와 무관하게 4.6%가 적용된다. 또한, 청약할 때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오피스텔을 보유하더라도 무주택자로 인정돼 아파트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단지는 서울 주요업무지구까지 1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풍부한 교통여건, 하이엔드 오피스텔의 편리함 뿐 아니라 신도시의 이점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김포골드라인 양촌역과 구래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으로 김포공항역에서 환승시 홍대입구, 서울역, 광화문, 여의도, 신논현 등 주요 거점까지 30분 대에 진입할 수 있다.
기본형과 복층형, 39.7㎡ 및 39.8㎡ 크기의 아파텔 타입의 구성과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친환경 마감재, 호텔식 욕실 등은 고품격 라이프를 제공한다.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빌트인쿡탑, 비데 등 빌트인 가전과 가구를 갖춘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펜트리와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배치하여 실용성을 높였다.
무인택배시스템, 지하층 별도 개별창고를 비롯하여 옥상에는 일상 속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루프탑카페, BBQ 시설, 펫카페 등 커뮤니티 서비스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는 한강신도시 중 상업 업무용지 면적이 가장 큰 구래 중심상업지구의 중심에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문화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반경 1km 이내 이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 문화시설과 중앙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경기 서북부 최대 규모의 쇼핑몰 월드기네스타워도 조성을 앞두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북부 최대 클로스터 김포골드밸리 14만 배후수요뿐 아니라 오류지구 및 인천 검단 사업단지와도 연계망을 구축하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한강신도시 중심에 있는데다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품어 높은 투자가치가 전망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