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회 접었다 폈다"…삼성 폴더블 디스플레이 동영상 화제

by배진솔 기자
2020.09.21 08:31:57

7가지 내용 영상과 20만번 테스트 브이로그 영상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통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알리기 영상 브이로그 ‘삼성 폴더블 OLED 20만회 폴딩 테스트’ 중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과 장점에 대해 알려주는 ‘찬란한 미래를 펼치다’와 ‘삼성 폴더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20만 회 폴딩 테스트’를 제작해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찬란한 미래를 펼치다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과 장점을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영상 콘텐츠다.

해당 영상은 총 7가지 내용으로 △디스플레이를 접었다 펼 수 있는 원리를 보여주는 ‘폴딩기술’ △얇고 유연한 커버 윈도우용 유리인 UTG에 대해 소개하는 ‘삼성 UTG’ △가변 주사율로 소비전력을 감소시키는 기술인 ‘어댑티브 프리퀀시’ △카메라 홀 주변부의 균일한 화질을 구현하는 기술인 ‘아이리스 링’ △유해 블루라이트 감소로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는 ‘아이 케어’ △다이아몬드 형태의 픽셀 배치로 곡선을 한층 부드럽고 선명하게 표현하는 ‘다이아몬드 픽셀’ △다가오는 미래에 만나게 될 OLED에 대해 소개하는 ‘미래의 OLED’로 구성돼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딩 기술을 시작으로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했으며, 추후 다른 6가지 영상도 매주 순차적으로 업로드해 소비자들의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또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 폴더블 OLED 20만 회 폴딩 테스트 영상을 유튜브 공식 계정에 공개했다. 출연자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를 방문해 실제로 20만 번의 테스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브이로그 형태로 제작했다. 직접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손으로 접었다 펴보는 폴딩 테스트를 선보이기도 해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보며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해가고 있는 만큼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다”며 “삼성디스플레이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탄생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