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0.06.09 16:55:56
국내 11개 대기업이 인터넷 공동마케팅을 위해 공동출자로 설립한 디지털랭크가 출범했다.
디지털랭크는 9일 현대산업개발 이방주 사장 등 삼성과 현대 계열사 등 11개 참여기업 사장단 및 아이월드 네트워킹의 허진호사장 등 인터넷 정보통신 100여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 행사를 가졌다.
디지털랭크는 지난 1월 업종별 대표기업 11개사가 인터넷 공동마케팅을 위해 독자 법인을 설립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 지난달 15일 법인등록을 마쳤다.
참여기업은 삼성,현대,LG그룹의 계열사로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카드, 현대정유, 현대해상화재보험, 현대산업개발, LG투자증권, LG텔레콤 등과 하나로통신. 인터파크. 아시아나항공 등이며, 총 자본금은 44억원이다.
디지털랭크 곽동수 사장은 "기존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에 참여하는 형태와 달리 참여기업이 직접 출자함과 아울러 인터넷 마케팅 사업을 전담하는 독립회사"라고 강조하고, "디지털경제와 문화를 이끌어갈 키워드로 디지털지수(Digital Quotient)를 활용, 디지털 휴먼 인프라사업과 공동마케팅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랭크는 "디지털랭크(www.digitalrank.com)"라는 마케팅 포털사이트를 구축, 11개 회원사가 정보와 서비스는 물론 가입회원에게 제공하는 보너스포인트나 마일리지를 적립,운영하는 포인트뱅크(Point bank)를 통해 공동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외에도 디지털지수를 활용, 인력 데이터 베이스, 헤드헌팅 사업으로 발전시킬 랭크맨(Rankman), DQ비트( BQbeat)와 11개사 제품을 판매할 쇼핑몰인 DQ몰(DQmall) 및 네티즌들이 디지털문화를 공유할 DQ클럽(DQ Club)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디지털랭크는 올해 1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는 한편, 내년에는 300만명, 그리고 2003년에는 5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다음달 오픈예정인 DQ Beat(www.dqbeat.com) 사이트를 시점으로 대대적인 판촉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