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조선일보 기자
2008.10.15 12:00:00
[조선일보 제공] 명품족을 유혹하는 새로운 전쟁이 시작됐다. 신세계가 지난해 6월 경기도 여주에 오픈한 명품을 다루는 프리미엄 아웃렛이 성공을 거두면서 다른 유통업체들도 잇따라 뛰어들었기 때문이다. 후발주자로 나선 건 롯데백화점과 현대아이파크몰. 시장을 개척한 신세계도 선두를 놓치지 않기 위해 2~3호 점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국내 첫 명품 아웃렛인 신세계첼시의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은 명품의 천국이다. 아르마니, 버버리, 돌체앤가바나, 구찌, 에르메네길도 제냐 등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 120개가 입점해 쇼핑객들을 유혹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응도 좋다. 오픈 1년 만에 300만명 이상이 방문해 회사측이 예상했던 200만명을 훨씬 뛰어넘었다. 첫 1년간 매출액도 당초 목표를 150% 초과 달성했다. 특히 방문객 중에는 6만여명의 해외 관광객도 포함돼 있어, 명품 아웃렛이 새로운 관광 코스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