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백주아 기자
2023.04.02 14:12:39
현대百 명품 뷰티 매출 31%↑…색조 62% 늘어
뷰티컬리 매출 전년 대비 140% 증가
해외 명품 브랜드 매출 꺾여도 뷰티는 건재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에도 명품 향수, 화장품 등 작은 사치품(스몰 럭셔리) 인기는 지속되고 있다. 명품 제품 구매를 위한 오픈런(매장 문을 열자마자 달려가는 행태를 가리키는 말)은 크게 감소했지만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명품 소비를 할 수 있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상품에는 여전히 지갑을 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일 현대백화점(069960)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화장품과 향수 매출 신장률은 전년동기대비 31.1%, 2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색조화장품 매출도 62.1%나 늘었다. 신세계(004170)백화점도 향수를 포함한 화장품 전체 매출 또한 전년 대비 3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에서도 뷰티 품목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컬리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에 따르면 지난 1~2월 뷰티컬리 매출 신장률은 전년동기대비 140%나 증가했다. 3월 말까지 누적 신장률은 142%다.
뷰티컬리 관계자는 “‘헤라’, ‘맥’, ‘바비브라운’ 등 색조에 강한 명품 뷰티 브랜드들의 인기가 높아졌다”며 “노마스크와 함께 찾아온 봄 날씨에 꾸미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니치 향수 판권을 다수 보유한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1~2월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라, 조러브스, 엑스니힐로, 메모파리 등 대표 니치 향수 브랜드의 평균 온라인 매출 신장률은 전년동기대비 36.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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