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에듀윌, 'AI 에듀테크' 손잡아
by김국배 기자
2021.12.21 09:32:26
에듀윌, 클로바 AI 서비스 등 도입…AI 연구소도 설립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교육 기업 에듀윌과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네이버클라우드는 AI 서비스 ‘클로바’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에듀윌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에듀윌은 AI 연구소를 설립해 고객 학습 데이터와 강사진의 강의 정보 등 각종 데이터를 고도화한다.
|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상무(왼쪽)와 에듀윌 이중현 대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
|
또한 에듀월은 네이버클라우드 협업툴 ‘네이버웍스’를 전사 도입하기로 했다. 산재된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갖춘다. 자체 데이터센터 등 여러 환경에서 운영하고 있는 IT인프라도 네이버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중현 에듀윌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교육업계에서 에듀테크 기술은 유초등 분야의 일부 기업에서만 활용돼 왔고 성인교육 시장에서는 아직 투자 폭이 좁다”며 “성인 교육시장에서도 고객에게 최적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 AI, 협업툴 등 다양한 IT 서비스 접목으로 에듀윌이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