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0.04.14 17:19:07
새롬기술의 주주들이 새롬기술의 새로운 사이트 새롬넷(serome.net)으로 대거 몰리고 있다.
새롬기술은 얼마전 새롬넷 사이트에 게시판 기능과 무료전화서비스인 다이얼패드, 다기능 실시간 메시징 서비스 하이프랜드 등을 추가, 본격적인 커뮤니티 육성에 나섰는데, 이런 분위기를 타고 최근 일주일동안 증권관련 전문 사이트 팍스넷 커뮤니티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던 새롬 동호회 회원들이 대거 새롬넷으로 몰려 팍스넷에 다소 타격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새롬기술측은 "그동안 하나밖에 없었던 게시판을 자유게시판, 유머 한마당, 토론마당, 쇼핑몰, 새롬 자료실, 주식 토론실로 확대 개편한 것이 주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주주들이 다른 곳에서 모여 논의하는 것보다 새롬넷이 자신의 집같은 곳이라는 일체감을 주는 것 또한 하나의 요인이 됐다"고 자체 분석했다.
한편 팍스넷은 "1만명이 넘는 팍스넷 새롬 동호회 회원들이 팍스넷 커뮤니티의 많은 부분을 차지해온 것은 맞지만 전체 페이지뷰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라며 "사실 하나의 동호회가 사이트 전체를 좌지우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다.
팍스넷은 또 "새롬주주들이 새롬넷으로 옮겨가더라도 주요 증권정보를 보기 위해 팍스넷을 찾을 것이며, 새롬동호회가 없어지더라도 작은 규모의 주주모임들이 다시 결성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