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올해의 모바일 홈쇼핑 인기상품 선정
by김정유 기자
2016.12.06 08:44:5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버즈니는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애플리케이션 ‘홈쇼핑모아’를 통해 올해 모바일 홈쇼핑으로 인기를 끈 4개의 상품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우선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부분은 일명 ‘견미리팩트’로 불리는 ‘AGE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총 40.1%의 소비자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A.H.C 아이크림’(29.2%), ‘올뉴 티에스 탈모 샴푸’(19.7%) 등이 뒤를 이었다.
가장 치열했던 생활/주방 부분의 경우 ‘퍼실 화이트 에디션’(28.1%)이 1위를 차지했으며 ‘에코라믹 컬링스톤 프라이팬세트’(27.9%)와 ‘New 와이드 매직캔’(27.2%)이 2, 3위를 차지했다.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상품도 있다. 올해의 유아/아동 상품으로 선정된 ‘크림하우스 놀이방매트’(51.2%)와 패션/잡화 부분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여행가방’(35.2%)이다. 이 밖에 식품/건강 부분은 ‘고메넛츠 고급견과’(41.8%), 가전/디지털 부분은 ‘다이슨 DC62 무선청소기’(40.6%)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 후보 상품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앱 방송 알람 설정 수(803만건)를 기준으로 카테고리별 상위 4개 상품씩 선정됐다. 이를 앱 이용자 2만7320명이 투표해 선정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