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5’ 개최

by김정유 기자
2025.02.16 13:48:3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편의점 GS25가 오는 1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5’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GS25 25년 상품 트렌드 전시회를 찾은 경영주들이 입장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는 전국 1만 8000여 가맹점 경영주, 국내외 주요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최신 상품 트렌드, 신규 제도 및 시스템을 소개하며 본부와 가맹점간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또 협력업체들이 전국 가맹점 경영주에게 직접 상품을 선보이고 시장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회의 메인 테마는 ‘GS25 아카데미’다. 고물가와 경기침체 속에서도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배달·픽업 △사전예약 △마감할인 등 O4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매출 활성화 사례를 공유하고 점포 진단을 통한 맞춤형 개선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올해 상품 운영 전략을 발표하며 간편식, 신선식품 등 주요 카테고리별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도 소개한다.

인공지능(AI) 기반 ‘G스마트’ 발주 시스템 및 단품 관리법 등 첨단 운영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기회도 마련했다.

강동헌 GS리테일 상품전시회 프로젝트팀장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매출 증대를 위한 O4O서비스, 상품 경쟁력 강화, 시스템 개선 등의 전략을 직접 체험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본부와 가맹점, 협력업체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대해 유통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