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근본 터키샌드위치 女心 저격…매출 2위 차지

by백주아 기자
2023.04.12 08:53:50

샌드위치 구매 고객 중 63%가 여성
2030대 여성 고객 겨냥 근본 샌드위치 내놔
1~3월 샌드위치 누계 매출 41.8%로 급신장
세 번째 ‘근본 클럽샌드위치'' 출시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달 28일 출시한 ‘근본 터키샌드위치’가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2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이 GS25에서 근본샌드위치를 결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근본샌드위치는 GS25가 웰빙을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샌드위치다. GS25는 맛과 건강을 다 잡기 위해 이번 ‘근본 샌드위치’ 시리즈에 신선한 야채를 증량하고 다진 양파 등으로 조미한 전용 소스를 사용했다.

지난해 GS25의 샌드위치 매출은 전년대비 25.2% 신장했으며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누계 매출은 41.8%로 더 큰 폭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엔데믹 이후 웰빙에 대한 수요가 늘며 건강하고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30세대 여성 고객이 늘어난 것도 샌드위치 인기 비결 중 하나라고 GS25는 분석했다.

실제 올해 GS25 샌드위치 구매 고객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63%에 이른다. 이 상품은 로만밀 믹스가 함유된 부드러운 식빵에 칠면조와 닭고기로 제조된 터키햄과 아삭한 생양배추채가 들어가 있어 담백함이 특징이다. 특히 바질페스토를 사용한 GS25만의 전용소스가 여성 고객의 입맛에 제격이라고 GS25는 강조한다.



지난주 출시한 두 번째 근본 시리즈 ‘근본 B.E.L.T 샌드위치’도 베이컨과 양상추 중량이 각각 33%, 25% 증량되면서 신선하고 건강한 맛으로 탄생됐다. 이 상품은 고객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새롭게 리뉴얼된 상품이다. 리서치 결과는 한끼가 가능할 수 있도록 속재료를 풍성하게 늘려 달라는 내용과 함께 신선한 야채 증량이 우선 순위에 있었다.

이날 출시하는 세 번째 시리즈 ‘근본 클럽샌드위치’는 기존에 판매되던 자사 클럽샌드위치 보다 채소량을 10%이상 증량했다. GS25 전용 소스에 닭가슴살과 촉촉한 계란 후라이를 올려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렸다.

고다슬 GS리테일 후레시밀팀 상품기획자(MD)는 “’근본 샌드위치’ 출시에 맞춰 4월 한 달간 GS25 카페25 커피와 함께 구매 시 1000원 콤보 할인을 진행한다”며 “최근 GS25에서 출시하는 먹거리들이 가성비가 훌륭한 상품이 많아 런치플레이션으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고객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