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3층 시스템' 구독 서비스 확대

by유은실 기자
2022.11.11 09:15:25

골프케어·월간과자팩 등 상품 추가
첫 달 구독료 감면 이벤트도 진행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현대카드는 ‘3층 시스템’의 구독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현대카드)
3층 시스템은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을 토대로 맞춤형 할인 쿠폰을 추천하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의 혜택 체계다. 고객별로 보유한 카드의 기본 혜택인 ‘1층 기본’, 라이프스타일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2층 구독’, 쿠폰 등 개인별 맞춤 선물을 받는 ‘3층 선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2층 구독 서비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누적 구독 고객은 약 17만명에 이른다.



현대카드는 이번에 2층 구독 서비스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골프 보험 혜택 및 골프공 정기 배송으로 구성된 골프케어팩, 롯데제과의 다양한 제품을 매월 정기 배송받는 월간과자팩이 새롭게 추가됐다.

서비스 확대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한 달간 △일상할인팩 △마이시큐리티 △이마트팩 △트래블팩 △디지털북팩 등 5개 구독 상품을 최초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첫 달 구독료를 감면해준다. 같은 기간 플라워팩 최초 이용 고객에게는 실린더 꽃병을 증정한다. 현대카드는 향후 2층 구독 신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구독을 시작한 고객의 75% 이상이 구독을 유지할 정도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특히 최근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혜택의 다양성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혜택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