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윈도우 모바일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시상

by박지환 기자
2009.03.26 09:54:26

대상, 흔들 때마다 새로운 음악방송 들을 수 있는 `세이캐스트(SayCast)`

[이데일리 박지환기자] SK텔레콤(017670)은 26일 오후 2시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과 공동으로 주최한 `T옴니아 윈도우 모바일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마트폰 개발자를 위한 축제로 개발자는 보다 쉽게 활용성 높은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고객은 스마트폰에 대한 활용도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3일부터 3월10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애플리케이션 부문 134개, 테마꾸미기 부문 22개가 출품됐다. 출품자들은 스마트폰 유틸리티, 교육프로그램, 게임, 맵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등 개발자들의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대상은 스마트폰을 흔들 때마다 새로운 음악방송(인터넷 음악방송)을 들을 수 있는 세이캐스트(SayCast)`가 수상했다. 금상은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작품이, 은상은 모바일 가계부, 재미있는 축구심판 프로그램, GPS를 이용한 버스정보서비스 등이 선정됐다.

신창석 SK텔레콤 BS&I 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많은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돼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