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사회공헌 발대식 '블루밍 데이' 진행

by유은실 기자
2023.04.16 13:42:50

올해부터 발대식 명칭 ‘블루밍 데이’로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2023년 KB라이프사회공헌 발대식 ‘블루밍 데이(Blooming Day)’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1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줄 다섯번째부터 왼쪽으로) 홍한택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 이환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성경제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 오승원 KB라이프파트너스 대표이사 사장이 KB라이프사회공헌위원회 위원들과 14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블루밍 데이(Blooming Day)’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KB라이프생명과 KB라이프파트너스만의 사회공헌문화를 함께 꽃피우자는 의미를 담아 올해부터 발대식의 명칭을 ‘블루밍 데이(Blooming Day)’로 정했다. 이와 함께 ‘나눔을 나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도 발표했다.

더불어 출범 100일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보험의 역할을 고민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발대식은 이환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23년 KB라이프생명과 KB라이프파트너스의 사회공헌의 가치와 활동방향에 대하여 공유하고 실제 실천형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다짐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KB라이프해외봉사단’ 단장으로 해외봉사활동을 다녀온 성경제 이사의 나눔에 대한 이야기와 수혜자 발표, 임명장 수여 등으로 이어졌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오늘 행사는 임직원들이 함께 사회공헌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눔의 실천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KB금융그룹이 추구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세상을 바꾸는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과 KB라이프파트너스의 임직원 및 LP(라이프파트너)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KB라이프사회공헌위원회는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의 사회공헌 사업분야에 맞춰 4개 사업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118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 활동으로는 재능 기부 자원봉사활동 ‘KB라이프나눔아카데미’, 고객의 자녀들로 구성된 ‘KB라이프해외봉사단’, 경제 교육을 진행하는 ‘KB라이프 경제교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