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5월말까지 연금계좌로 ETF 사면 상품권 지급 이벤트"
by권효중 기자
2021.04.02 09:19:24
연금 계좌 및 IRP 계좌에서 ETF 매수 시 상품권 지급
신규고객, 기존고객 모두 참여 가능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삼성증권(016360)은 연금 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 초보’, ‘연금 중수’, ‘연금 고수’ 총 3가지 이벤트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 중 한 가지 이벤트에만 참여할 수 있다.
삼성증권 기존고객, 신규고객 여부에 관계없이 삼성증권 고객은 모두 ‘연금 중수’ 또는 ‘연금 고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지난달 21일 기준 연금저축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가 없거나 계좌가 있지만 잔고가 없는 고객의 경우는 ‘연금 초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연금 초보’ 이벤트의 경우 비대면에서 신규로 연금저축 또는 IRP 계좌를 만들거나 계좌가 기존에 있더라도 잔고가 0원인 고객이 대상이다.
‘연금 초보’ 이벤트 대상 고객이 연금저축과 IRP 계좌에서 ‘KODEX’(삼성자산운용에서 만든 ETF), ‘KBSTAR’(KB자산운용의 ETF), ‘KINDEX’(한국투자자산운용의 ETF)가 들어가는 ETF를 이벤트 기간 중 1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연금 중수’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BSTAR’,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 ‘연금 고수’ 이벤트의 경우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단 각 이벤트별 ETF 순매수금액은 6월 5일까지 잔고가 유지돼야 한다.
한편 장석훈 삼성증권 사장은 취임이후 고령화·저성장이 이어지는데 맞춰 고객들이 효율적인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자산부채종합관리(ALM) 컨설팅 등 운용과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더불어 삼성증권은 언택트 시대에 맞게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연금계좌 관리팁, 운용상품 등의 콘텐츠를 제공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