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세컨즈, 카카오프렌즈와 2번째 협업 제품 출시
by김진우 기자
2016.05.03 08:48:30
1차 협업 총판매율 90% 기록…45→79개로 제품수 늘리고 물량도 확대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의 글로벌 SPA(제조·유통 일괄의류)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는 국민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협업) 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에잇세컨즈와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9월 첫 협업을 진행,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적용된 티셔츠·가방 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총 45개 스타일 중 29개 완판하는 등 총판매율 90%를 기록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에잇세컨즈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은 1차 협업의 인기에 힘입어 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45개 스타일의 제품에서 79개로 2배 가까이 늘리고 물량도 확대한다. 특히 지난 1월 카카오프렌즈에 새롭게 합류한 캐릭터 ‘라이언’의 첫 패션 제품을 출시한다.
에잇세컨즈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지난 28일 팝업 스토어(Pop-Up Store) 형태로 가로수길 매장을 비롯해 강남, 명동, 광주 충장로, 대구 동성로, 전주 고사점 등에서 선보였다. 온라인몰에서도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백화점 영플라자(5월5일)와 평촌점(5월13~19일) 등 주요 백화점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