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옵티머스원` 국내서 대박 조짐

by류의성 기자
2010.11.24 11:00:00

일 개통 1만대 돌파
LG 휴대폰 가운데 최단기간 성과
"전국민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열겠다"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LG전자(066570)의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원`이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24일 LG전자에 따르면 옵티머스원은 지난 주말 일 개통 1만2000대를 기록했다. 전주말 대비 약 50% 늘어난 수치다.

옵티머스원은 10월3일 국내 출시됐다. 3개 이동통신사 공급을 완료한지 1개월이 채 안됐다.

이런 상황에서 일 개통 1만대를 넘었다는 것은 일단 옵티머스가 초기에 의미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단순 계산으로 일 개통 1만대 이상이면 월 판매 30만대 이상이다. 실제 옵티머스원의 주중 일 개통수는 7000대를 넘으면서 현재 누적 공급략 33만대를 넘어섰다. 

옵티머스원의 초기 성과는 LG휴대폰 중 최단 기간 내 기록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주부터 겨울을 위한 화이트골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판매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했다.



조성하 LG전자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 한국사업부장 부사장은 "옵티머스원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열었다"며 "고객별 최적화된 모델을 확대해 스마트폰 시장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옵티머스원은 ▲국산 최초 안드로이드 2.2버전 운영체제 탑재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국내 최다 5개 색상 적용 ▲스마트폰 첫 사용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한다.

또 남녀노소 사랑을 꾸준히 받아온 애니메이션 스머프 콘셉트를 접목한 이색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 `이런 직업도!`..앱 코디네이터를 아십니까
☞ 수십개 아이폰 협연 `스마트폰 공연 현장`
☞  `내게 어울리는 아이폰 케이스는?`
☞ Digital쇼룸 소셜네트워크 시사회 현장
☞  Digtal쇼룸 2차캠프..`스마트폰을 말하다`
☞ 인텔-노키아, 스마트폰시장 반격카드는?
☞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은 아이폰4 진실
☞ 한국서 `스마트폰 쇼핑몰` 성공할까?
☞ "나도 뜬다"..아이폰4 액세서리
☞ `윈도폰7, LG전자와 MS에 기회될까`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