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증권 정보, 모바일서 한눈에"

by함정선 기자
2010.12.10 09:13:17

시세정보, 차트, 커뮤니티 기능 강화..`모바일 증권` 개편
종목검색에 초성검색 기능 적용..개인화 기능도 추가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로 주식동향을 확인하고 증권·금용 관련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증권` 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다음(035720)은 이번 개편에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을 적용하고 다양한 시세정보와 차트기능,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시세정보는 코스피, 코스닥 등 선물의 기본 정보는 물론 투자 주체별 동향, 시간별·일별 특징주, 그날의 시황 등을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종목의 추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당일 차트와 함께 1개월, 3개월, 1년, 3년 차트도 제공한다.



PC 웹에서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는 모바일 증권에서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종목 검색에는 초성검색과 개인화 기능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초성만을 입력, 보다 쉽게 종목을 찾을 수 있게 됐다. 검색창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에 검색했던 종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뉴스 외에도 증시토론, 종목토론 등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는 토론 코너에서 원하는 정보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라이브Q&A`를 활용해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문할 수 있다. 이같은 정보는 `요즘`이나 `트위터` 등으로 보내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