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지금 내게 필요한 투자전략’ 세미나 진행
by양지윤 기자
2022.09.19 09:32:50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KB증권은 오는 21일 2022 프리미어 써밋 번외편으로 ‘지금 내게 필요한 투자전략: Cash Flow 추구’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B증권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강연은 1부와 2부로 나눠 KB증권 WM솔루션총괄본부장 신동준 상무와 리서치센터 하인환, 유중호 선임연구원이 진행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신동준 상무가 금리 인상, 통화 긴축 등 전반적으로 정체기인 주식시장의 상황을 집중 분석한다. 현재 시점에 가장 필요한 안정성 높은 월지급 상품 등 자산배분전략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2부는 하인환, 유중호 선임연구원이 현금흐름(Cash Flow)이 양호하면서 성장모멘텀을 갖춘 산업·기업에 대해 소개한다. 수요 둔화에도 투자 사이클이 만들어지는 미국의 로봇산업과 기업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최근 국내 증시를 뜨겁게 달구면서 ‘태조이방원(태양광, 조선, 2차 전지, 방산, 원자력)’으로 불리는 테마주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자산배분은 큰 틀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리밸런싱 해야하는 어려운 작업”이라며 “전반적으로 자산시장이 침체인 현재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자산배분전략에 대해 알려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