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써봤니?]코웨이 비데 "절전과 살균이 한번에"
by정재웅 기자
2013.01.31 10:04:12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코웨이(021240)는 절전기능이 강화된 ‘그린플러그 살균비데(BAS16-B)’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그린플러그 살균비데’는 코웨이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절전 기술인 ‘그린플러그’를 탑재한 제품으로 청결한 비데 위생관리와 더불어 에너지절약까지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그린플러그’는 이용자의 14일 간 사용이력을 시간대별로 기억해 자주 이용하는 시간대와 그렇지 않은 시간대를 구분한 뒤 전력을 자동 조절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는 기술이다.
실제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자체 시험한 결과 그린플러그 기능을 사용하면 비절전 대비 월전기사용이 최대 40%까지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용으로 따지면 월 1600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4인 가족, 1일 12회 세정 기준으로 측정).
절전기술 외에도 비데위생을 중요시 하는 고객들을 위해 도기살균기술을 적용했다. 조작버튼 하나만 누르면 미세입자 분무방식으로 살균수를 분사해 15초 만에 도기 전체를 살균한다.
특히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인정한 ‘살균마크(S마크)’를 획득한 이 제품은 별도의 화학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 원리로 생성되는 살균수를 이용하여 도기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이상 제거한다.
이와 함께 세균 번식이 많은 비데 노즐의 위생을 위해 사용 전후에 세척수가 자동으로 분사되어 노즐을 세척해준다.
정안리 룰루비데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전기 요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스마트절전 기술인 그린플러그를 룰루비데 전모델로 확대하여 비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룰루 그린플러그 살균비데’는 일시불 전용 제품으로 가격은 6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