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미디어, 맨유 박지성 결승전 생중계

by양효석 기자
2009.05.26 10:06:56

28일 새벽 3시45분 DMB 독점방송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위성DMB 방송사업자 TU미디어가 오는 28일 새벽 3시45분에 열리는 `2008∼200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경기를 DMB 독점 생중계 한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우승 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그 우승 팀인 FC 바로셀로나가 맞붙는 이번 결승전에는 박지성 선수의 출전 가능성이 높아 더욱 관심이다.

특히 박지성 선수는 지난해 팀의 챔피언스리그 우승 진출의 주역임에도 불구하고 결승전에서 뛰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 때문에 이번 경기를 통해 아시아인 최초로 결승전 그라운드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번 결승전 승리로 지난해 우승에 이어 대회 2연패를, FC바로셀로나는 작년 4강전 패배를 설욕하고 3년 만에 왕위 자리에 복귀하겠다는 각오다.

양팀 간 역대 전적 3승4무2패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FC바로셀로나에 1승 앞서고 있다. 하지만 양팀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만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철희 TU미디어 방송사업본부장은 "UEFA 챔피언스리그 중계는 경기 시간이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이번 결승전은 박지성 선수의 출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많은 스포츠 팬들의 시청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