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보랏빛 3G폰 `페블` 출시

by김상욱 기자
2008.07.24 09:41:48

외부 터치스크린 적용..`히든 디스플레이` 특징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모토로라가 23일 유선형 바디의 3G폰 페블(PEBL)을 선보였다.

페블은 신비로운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퍼플 컬러와 기능 버튼을 누르면 외부 액정에 숨겨져 있던 디스플레이가 은은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페블의 독특한 디자인 컨셉은 곡선형 몸체와 부드러운 마감으로부터 느껴지는 따뜻한 감성과 손에 착 감기는 편안함으로 표현된다.

모토로라 CXD 서울 스튜디오의 황성걸 상무는 "페블의 디자인은 휴대폰이 단순한 기기를 넘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된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3G 신제품 페블의 따뜻한 감성 디자인이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한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블의 가장 큰 특징은 외부 히든(Hidden) 디스플레이. 폴더가 닫힌 상태에서 기능 버튼을 누르면 아무것도 없는 듯 보이는 전면의 렌즈로부터 보랏빛 아우라가 뿜어나오며 숨겨져 있던 디스플레이가 등장한다.



이 외부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는 사진·동영상 촬영 및 앨범보기, 블루투스, 통화기록 보기, MP3 음원사이트 ‘멜론’ 접속 등 총 9가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또 전화 및 메시지를 수신하거나 폴더를 열 때 내부 키패드와 내비게이션 휠의 불빛이 물결치듯 움직이는 펀 라이팅 키패드도 흥미롭다.

페블은 HSDPA 7.2M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최신 수준의 3G 폰 사양을 갖췄다. 또 일반 스테레오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는 3.5mm 이어잭(ear jack)을 채택,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고음질의 스테레오 헤드셋을 연결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그밖에 단축키로 한 번에 연결 가능한 영상통화, 폰 내비게이션 등 편의성을 강조한 기능, VOD, MOD, MP3 등 필수적인 멀티미디어 요소, 블루투스, 2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갖췄다.

모토로라 페블은 전국 SKT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페블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www.mymotorola.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