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진심’ 삼성전자, 포트나이트에 ‘오디세이 유니버스’ 맵 공개

by이다원 기자
2023.03.22 09:10:11

24일 공개…모니터 ''오디세이'' 연계 5개 맵
국내외 게임 스트리머와 협업해 공개 라이브도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슈팅게임 ‘포트나이트’에 신규 맵 ‘오디세이 유니버스’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55형 1000R 곡률의 압도적인 몰입감을 자랑하는 오디세이 아크로 게임을 하며, 오디세이 아크의 제품명에서 비롯된 오디세이 유니버스 내 ‘레벨 아크’ 공간으로 진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오는 24일 공개할 오디세이 유니버스 맵은 ‘극한 모험의 여정’(A Journey of Extreme Adventure)이라는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라인업과 연계한 ‘우주 공간 속 도시’를 탐험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55형 대화면이 선사하는 극강의 몰입감이 특징인 ‘오디세이 아크’에서 비롯된 레벨 아크(Level Ark)부터 오디세이 네오 G9, G8 등 제품명에 맞춰 레벨 G9·G8·G7·G6까지 총 5개의 공간이 마련돼 있다.

34형 크기의 삼성전자 오디세이 OLED G8 제품을 통해 오디세이 유니버스 공간이 공개돼 있다. (사진=삼성전자)
신규 맵 공개를 기념해 유명 게임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생중계 방송, 전 세계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보물찾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연다.



맵 공개일인 24일에는 해외 유명 스트리머 ‘사이퍼 피케이(Sypher PK)’와 ‘닉에써티(NickEH30)’가 삼성 공식 오디세이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새 맵을 중계한다.

국내에서는 같은 날 저녁 9시 국내 유명 스트리머 ‘우정잉’이 개인 트위치 채널에서 오디세이 유니버스 맵을 소개한다.

또 보물찾기 이벤트도 연다. 오디세이 유니버스를 탐험하며 게임을 통해 숨겨진 정답을 찾아 낸 게이머는 오는 29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디세이 모니터를 경품으로 받는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오디세이 제품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32형 크기의 오디세이 네오 G7으로 4K해상도, 1000R 곡률, 165Hz 주사율 등 최고급 게이밍 사양을 지원한다. (사진=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