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7년 만에 1000호점 '청담스타점' 오픈
by김태현 기자
2016.12.14 08:30:07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999년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17년 만에 1000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스타벅스는 14일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스타빌딩에 1000호점을 열었다. 매장명은 청담스타점이며 국내 일곱번째 커피 포워드 매장이다. 커피 포원드 매장은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된 리저브 원두를 다양한 방식의 추출 기구로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
커피 포워드 매장은 현재까지는 신세계김해점, 세종어진점, 한남동점, 스타필드하남 2F(리저브)점, 광화문점, 신세계대구 8F(리저브)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스타벅스 1000호점은 그동안 스타벅스가 쌓아온 모든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일 예정이다. 청담스타점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41종의 프리미엄 푸드와 함께 리저브 원두를 활용한 ‘오렌지 앤 다크모카’와 ‘라벤더 카페 브레베’ 등 2종의 신규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청담스타점은 총 258평 규모로 1층부터 3층까지 201석의 좌석이 마련됐다.
한 잔의 커피가 나오기까지의 스토리를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녹여 1층부터 3층 공간 곳곳에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했다. 특히 2층 공간은 탁 트인 오픈 형태의 리저브 전용 바를 구현해 소비자와 자연스럽고 긴밀한 커뉴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넓은 오픈 바에서는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해 현재 스타벅스 단 3개 매장에서만 선보이고 있는 현존 최고의 에스프레소 추출기로 손꼽히는블랙이글[1]을 도입했다.
이외 핸드드립, 사이폰, 클로버 등의 커피 추출 기구도 다양하게 배치해 리저브 커피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이보다 다양한 깊은 맛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곳에는 청담스타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6종의 청담스타 전용 텀블러와 머그, 한정판 스타벅스 스페셜 카드 등 청담스타점만의 프리미엄 MD 공간도 마련된다.
매장 전면과 측면에 테라스 공간을 마련한 3층 공간도 이색적이다. ‘도심속의 테라스 정원’을 표방한 이 공간에는 아늑한 내부의 푹신한 쇼파 공간과 함께 햇살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외부 공간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따뜻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번 1,000호점 오픈을 기념해 스타벅스는, 청담스타점을 비롯해 전국의 58개 리저브 매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전달한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리저브 상품을 포함해 3만5000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리저브 프리미엄 캐니스터(원두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통)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