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더 강력해진 에어컨·제습기 라인업으로 1위 도전

by이재호 기자
2014.03.25 10:30:16

'휘센 빅토리' 에어컨 냉방속도 20% 개선
'홈챗' 4월중 상용화, 음성인식 기능도 확대
인버터 제습기 출시로 매출 2배 이상 급증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LG전자(066570)가 고성능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에어컨 및 제습기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 1위 달성에 도전한다.

LG전자는 25일 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센터에서 ‘LG 휘센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에어컨 및 제습기 전략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휘센 빅토리’는 상하좌우 토출구를 중앙으로 모은 ‘포커스 4D 입체냉방’을 통해 지난해 제품보다 냉방 속도가 최대 20% 빨라졌다. 또 일반 에어컨 바람 온도보다 4℃ 이상 낮은 차가운 바람으로 공간 온도를 신속히 낮춰주는 ‘아이스쿨 파워’ 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냉방 속도가 기존 정속형 모델 대비 65%, 인버터 모델보다 15% 빨라진다.

이 제품은 샴페인 잔의 곡선을 형상화한 외관에 지난해 선보인 ‘손연재 G’ 에어컨의 원형 디자인을 계승한 360도 ‘아이스 트랙 윈도우’를 적용했다. 토출구를 따라 LED 색상 조명을 적용해 무드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3M 초미세 먼지필터’를 채택해 황사는 물론 지름이 머리카락 굵기보다 2500배 작은 0.02㎛(마이크로미터) 먼지까지 제거한다.

국내 여름철 기후변화에 맞춰 ‘투웨이(2 way) 제습’ 기능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고객 편의에 따라 ‘강력제습’, ‘절전제습’ 중 선택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효율 1등급보다 150% 더 효율이 좋은 ‘에너지 프론티어’를 달성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0~300만원대다.

LG전자는 에어컨 스마트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크라운 프리미엄’ 모델 등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휘센 에어컨 제품을 대상으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기반 ‘홈챗(HomeChat)’ 서비스를 4월 중 상용화할 계획이다. ‘홈챗’은 모바일 메신저로 가전제품과 채팅하는 스마트 서비스다.

사용자가 모바일 메신저에서 휘센 에어컨을 친구로 등록하면 채팅을 통해 에어컨 주요 기능 제어는 물론 정보확인, 모니터링까지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휘센 에어컨 뭐해?”라고 물으면 “현재 온도 27도, 희망온도 23도, 냉방세기는 강풍으로 운전중이에요”라고 답변한다.

또 지난해 업계 최초로 스탠드 에어컨에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한 데 이어 올해는 벽걸이 에어컨 제품으로 확대 적용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올해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제습기 신제품도 선보였다.

휘센 인버터 제습기는 지난해 제품보다 제습 속도가 최대 20% 이상 개선됐으며, 실내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제습’ 기능을 갖췄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및 제습기 제품 중 최고 효율을 달성했으며, 토출 온도를 기존 제습기 대비 최대 10℃ 낮췄고 소음도 정속형 제품 대비 4데시벨(dB) 이상 줄였다.

또 물통을 한 손으로 뺐다 넣을 수 있도록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했으며, 투명한 재질의 물통과 LED 조명을 적용해 만수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5리터 용량으로 가격은 출하가 기준 50만원대다. 이달 초 업계 최초로 시작한 제습기 예약판매 등으로 매출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오정원 LG전자 RAC사업담당은 “휘센 에어컨의 1등 DNA를 제습기로 확산해 에어컨과 제습기 시장을 동시 공략하면서 시장 우위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25일 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LG 휘센 신제품 발표회’에서 모델들이 에어컨 신제품인 ‘휘센 빅토리’를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