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SNS 후기 기반 '에뛰드픽' 시작

by성세희 기자
2018.01.31 08:52:53

에뛰드하우스는 화장품 사용 고객이 남긴 실제 평가를 기반으로 한 ‘에뛰드픽’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이데일리 성세희 기자]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하우스는 화장품 사용 고객이 남긴 실제 평가를 기반으로 한 ‘에뛰드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에뛰드픽’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를 기반으로 실제 고객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긴 제품 후기를 에뛰드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드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게시한 콘텐츠를 눌렀을 때 후기 검색부터 실제 사용 제품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연동했다.



고객이 ‘에뛰드픽’ 서비스에 참여하려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에뛰드픽’과 제품 후기 등을 올리면 된다.‘에뛰드픽’ 참여 고객은 선별 과정을 통해 매월 공식 홈페이지에 노출되며 소정의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젊은 고객이 평소 SNS를 통해 제품 후기를 다양한 정보를 따져본 뒤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라며 “에뛰드하우스가 이러한 소비자 성향을 반영해 ‘에뛰드픽’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브랜드 매력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