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남 +신학기'' 특수… 학생화 매출 ''껑충 껑충''
by노컷뉴스 기자
2009.02.18 12:00:00
[노컷뉴스 제공] '꽃보다 남자' 신드롬과 신학기 특수로 교복과 더불어 학생화 매출이 껑충 뛰고 있다.
16일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옥스퍼드화(끈이 있는 구두), 로퍼(Loafer, 끈 없는 간편한구두), 스니커즈(발등 부분을 하얀 캔버스로 만든 캔버스화) 등 학생화로 불리는 단화 판매가 지난해 동기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
특히 여성화의 경우 지난해부터 10cm를 넘나드는 하이힐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3cm에 불과한 굽이 낮은 단화의 인기는 이례적인 것.
끈이 있는 단화를 일컫는 '옥스퍼드화'의 경우, 전형적인 학생화 디자인으로 2월 중순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대비 3배가량 증가했고 하루 평균 5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 같이 판매가 급증한 원인으로 최근 드라마 속 '프레피룩'이라 불리는 교복풍 패션 영향을 들 수 있다.
교복 스타일 코디에 어울리는 신발로 단화가 일반 대중들로부터 각광을 받으며, 실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연령대를 중심으로 가장 큰 구매 성장율(지난해 동기대비 3배 이상 상승)을 보이고 있다.
여성의 경우, 로퍼, 옥스퍼드화 등 캐주얼 단화가 인기지만, 남성의 경우에는 스니커즈, 캔버스화 등 캐주얼화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30대 남성의 스니커즈 운동화의 최근(2월 중순 기준) 구매율은 지난해 동기대비 무려 4배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옥션 제화 카테고리 담당 우소영 대리는 "드라마 등의 인기로 인한 교복 신드롬과 더불어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수요가 동시에 발생함으로써 매출이 예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며 "학생화 기본 모형에 컬러와 디자인을 가미시킨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올 초부터 이어진 단화의 인기가 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온라인몰에서는 이러한 인기를 반영, 다양한 할인전을 발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24일까지 'ABC마트 강력추천 브랜드전'을 단독으로 진행, 국내 최대 멀티 슈즈샵인 'ABC마트'의 브랜드 운동화와 단화 제품을 5천원 할인 및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반스(VANS), 리복(Reebok), DKNY, 퓨마(PUMA), 필라(FILA) 등 브랜드 단화와 운동화를 3만~10만원 대까지 할인판매하며,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이달 말일까지 '스포츠브랜드 캔버스 슈즈 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나이키, 아디다스, 스프리스, 컨버스코리아 등 유명브랜드의 인기 캔버스화를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컨버스코리아의 '척테일러 올스타(할인가 19,260원)'는 남녀 모두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클래식한 스타일의 캔버스화로, 어떤 옷을 입어도 가장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3월말까지 'Mega Hit 운동화 베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 내 9900원 단독특가 코너에서는 50종의 하이탑슈즈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