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24 국가고객만족도조사 1위 선정
by공지유 기자
2024.11.12 09:10:30
8년 연속 대형 항공 부문 1위
"차별화된 항공 서비스 제공 노력"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조사(이하 NCSI)에서 8년 연속 ‘대형 항공 부문(FSC)’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4 NCSI 시상식에서 대형 항공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와 11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이어 NCSI에서도 대형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함으로써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석권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기간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다양한 여행 선택지 제공 △난기류 발생시 대응절차 간소화 등 안전 역량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등 ESG 경영 확대 △의료·문화·쇼핑과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고객편의성 확대 등 국제 항공 운송 서비스와 사회적 책임 수행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운항 노선 제공을 위한 신규 취항 및 증편 △정기적 서비스품질 점검 제도를 통한 서비스 개선 △안전 운항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운항 기술 및 훈련 도입 △고효율 항공기 지속 도입과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에 따른 환경경영 실천 등 항공 안전과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서비스본부장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아시아나항공이 8년 연속 상을 수상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최고의 안전과 차별화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