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유기견·유기묘 지원 기부 챌린지 ‘댕냥파이트’ 시즌2 진행

by김현아 기자
2024.10.03 10:26:5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페이(377300)(대표 신원근)가 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유기견 및 유기묘 보호를 위한 기부 챌린지 ‘댕냥파이트’ 시즌2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댕냥파이트’는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강아지와 고양이 중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투표하면, 카카오페이가 해당 팀을 대신해 동물보호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의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이 프로젝트는 유기동물 보호 및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2023년 처음 진행된 바 있다.

지난 시즌1에서는 투표 수 5만 개 이상을 목표로 설정해 카카오페이가 유기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챌린지 시작 후 한 시간 만에 목표 투표 수를 달성했으며, 최종적으로 용인시동물보호협회에 1천만 원의 기부금이 전달되었다. 이후에도 사용자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지며, 시즌1 동안 약 1억 3천만 개 이상의 투표가 이뤄졌다.

이번 시즌2는 10월 2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페이 앱에서 ‘댕냥파이트’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기부 챌린지 종료 후, 카카오페이는 강아지를 응원하는 팀을 위해 유기견 보호단체 ‘사단법인 어독스(Adogs)’에, 고양이를 응원하는 팀을 위해 유기묘 보호단체 ‘사단법인 나비야 사랑해’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기부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즌2에는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했다. 최종적으로 누적 투표 수가 더 많은 팀에 참여한 사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카카오페이포인트 5만 원을 증정한다.



이번 시즌2에서는 반려인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댕냥파이트’ 페이지에서 내 반려동물 이름이 담긴 ‘펫밀리카드’를 만들 수 있으며, 반려동물 보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펫보험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페이가 7월에 출시한 서비스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4개 손해보험사의 펫보험을 비교하여 내 반려동물에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댕냥파이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사용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기억하며, 올해에도 세계 동물의 날을 기념하여 기부 챌린지를 이어가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치며 사회에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22년 9월 첫 상생기금을 조성한 이후 취약계층 청년 통신비 지원, 자립준비청년 교육 기회 제공, 자연재해 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기부금 전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상생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