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리팟’ 태국 식약처 인증…아시아 시장 공략

by김응태 기자
2024.07.04 08:46:07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차세대 레이저 장비 ‘리팟’의 판매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루다는 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차세대 레이저 장비 ‘리팟’의 판매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이루다)
이루다의 차세대 장비 ‘리팟’은 532㎚(나노미터) 파장의 레이저 소스에 ‘혈관구레이저’(VSLS) 기술이 적용된 기기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해외 판매를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루다는 이번 판매 인증이 아시아 시장 확대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루다는 그동안 태국 현지에서의 영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지난 4월에는 국제학술대회인 ICLAS(International Conference of Laser, Aesthetic Medicine and Surgery) 참가한 바 있으며, 오는 8월에는 ASLS(Aesthetic Surgery & Laser Society)도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클래시스(214150)와의 합병이 결정된 이후 이루다의 태국 시장 진출이 한층 탄력받을 것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태국은 클래시스의 주력 시장으로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63%다. 대표 제품 슈링크 시리즈는 지난해 누적판매대수 1000대를 돌파했다. 올해는 볼뉴머를 론칭, 대형 프리미엄 네트워크 클리닉을 중심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리팟의 태국 인증 획득을 통해 현지에서 패키지 판매를 전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피부층 별로 특화된 적응증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복합 시술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플랫폼을 확장하면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루다 관계자는 “아시아 국가는 피부타입 및 질환이 국내 환자들과 유사한 만큼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태국 인증을 계기로 주변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