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킹받게매운닭강정' 출시…"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해소"

by남궁민관 기자
2022.03.08 09:17:51

시원하고 개운한 매운맛…부드러운 불닭마요소스 별첨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매운맛 음식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 고추 특유의 톡쏘는 매운맛을 높인 ‘킹받게매운닭강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직원이 ‘킹받게매운닭강정’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 음식을 찾는 식문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고, 홈술·혼술족이 늘어나면서 가벼운 술 안주에 대한 수요도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상품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이미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스리랏차소스’, ‘불닭볶음면소스’, ‘매운떡볶이’ 등 매운맛 음식 관련 상품을 연이어 출시 중이며, 이들은 관련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권에 머무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킹받게매운닭강정은 시원하고 개운한 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비법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특제 양념을 사용했다.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고 입안을 달래는 부드러운 불닭마요소스를 별첨해 밸런스를 맞췄다. 또 두툼하게 썰어낸 웨지감자를 함께 담아 고소한 풍미와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이번 신상품 개발은 코로나 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극강의 매운맛을 추구하는 새로운 식문화가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서 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문화를 빠르게 파악하고 관련 수요를 공략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