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프체인, 연내 ‘인피니티마켓’에 게임 20종 온보딩
by김정유 기자
2022.09.06 09:30:35
| 디에프체인 윤상규 사장이 2022년도 하반기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드래곤플라이) |
|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드래곤플라이(030350)는 자회사 디에프체인이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 ‘인피니티마켓’에 연낸 총 20개 게임을 온보딩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더불어 인피니티마켓의 NFT(대체불가토큰)인 ‘인피니티 스톤’ 버전도 개편한다. 최근 업무협약(MOU)을 맺은 아이템베이에서 750만명의 회원들이 손쉽게 인피니티 스톤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윤상규 디에프체인 사장은 “경쟁력 있는 P2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피니티마켓 개편 작업을 이달 중으로 조속히 마무리할 것”이라며 “아울러 현재 개발중인 5개 테마 게임들을 연말까지 추가해 총 20여종 게임을 온보딩하겠다”고 밝혔다.
디에프체인이 준비하고 있는 5가지 테마 게임은 △스페셜포스 APE WARS △EARNING FOREST APE TOWN △인피니티 스페이스 △인피니티 벳 △블랙스쿼드 클래식 등이다. 현재 인피니티마켓에는 이미 14종 게임이 온보딩됐는데, 이번에 개발 중인 테마 게임 5종까지 추가되면 총 19종이 된다.
최근 CBT(비공개베타서비스)를 진행한 ‘스페셜포스 콩즈 워’가 ‘스페셜포스 APE WARS’로 리뉴얼 출시된다. 또 플레이 스토어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던 소셜 게임 ‘타운스테일’에 P2E 색을 입혀 ‘EARNING FOREST APE TOWN’으로 출시된다. 이 게임은 3D 기반의 온라인 소셜 파밍 게임이다.
메타버스 프로젝트 ‘인피니티 스페이스’, 블록체인 스포츠 베팅이 가능한 ‘인피니티 벳’도 공개한다. 더불어 대작 FPS(1인칭 슈팅 게임)인 ’블랙스쿼드 클래식‘도 P2E로 글로벌 론칭한다.
5종 테마 게임 온보딩 계획 외에도 ‘인피니티 런처’가 코인 마이닝 허브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올 연말 업데이트된다. 기존 P2E 게임뿐 아니라 일반 게임도 인피니티 런처를 통해 플레이할 경우 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현재 가입자 15만명을 넘어선 인피니티 마켓도 이달 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인피니티 상점은 NFT 거래소인 NFT매니아와 연계해 상점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 사장은 “디에프체인은 국내 최초로 자체 메인넷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PC·모바일 게임 상호 전환 가능한 에뮬레이터 기술도 국내에선 디에프체인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며 “이 같은 기술력을 토대로 인피니티마켓의 하반기 사업 전략을 주춧돌로 삼아 글로벌 P2E 시장을 섭렵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