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캐스트` 명당자리에 GS샵 등 선정

by임일곤 기자
2010.03.09 10:10:16

`GS샵· CJ몰· 롯데닷컴· 11번가` 4개사 선정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포털 네이버가 이달 새로 도입할 첫화면 쇼핑창 `쇼핑캐스트` 명당 자리에 GS샵· CJ몰· 롯데닷컴· 11번가 등 4개 온라인 쇼핑몰이 선정됐다.

9일 NHN(035420) 네이버 등에 따르면, 전날 끝난 쇼핑캐스트 최상단 `익스트림` 광고 상품 낙찰가는 기본가 보다 2배 이상 높은 6억9000만원(12주 기준)을 기록했다.



이번 결정으로 네이버는 익스트림 광고 상품만으로 연 11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게 됐다. 네이버는 익스트림 외에도 `프리미엄` 광고 상품에 입점할 사업자들을 추가로 선정해 이달 중순경 쇼핑캐스트를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쇼핑캐스트란 네이버가 이달 중순경 첫화면 쇼핑창을 개편하면서 새로 선보이는 개방형 공간이다. 이곳에 입점하는 온라인 쇼핑몰 업체는 자유롭게 상품 광고를 편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