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바일사이트 "애니콜 랜드" 확대 서비스

by이경탑 기자
2001.10.15 11:11:20

[edaily] 삼성전자(05930)가 자사의 "애니콜" 이동전화단말기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전문사이트 "애니콜 랜드"(www.anycall.com)의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삼성전자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의 신문화 개척을 위해 휴대폰과 인터넷 마케팅이 결합된 삼성전자 "애니콜 랜드"의 홈페이지를 확대,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애니콜 랜드(www.anycall.com)는 기존 휴대폰 홈페이지가 휴대폰 제조업체의 단순한 제품 소개위주로 구성됐던 데 비해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휴대폰 이용자들에게 각종 커뮤니티를 제공, 제품 소개와 네티즌간의 정보 공유를 활성화하는 "e-마케팅"의 장으로 개편됐다. 삼성전자는 "현재 160만명인 애니콜랜드의 회원수를 올 연말 300만명 이상으로 늘리는 등 애니콜랜드를 국내 최대 휴대폰전문 커뮤니티 사이트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애니콜랜드의 가입자수가 많아지면 향후 SK텔레콤의 TTL사이트에서처럼 회원들에게 각종 누적 포인트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개편된 애니콜랜드는 이모티콘을 이용한 친근한 이미지의 파격적인 사이트 디자인과 기존 휴대폰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게임, 애니메이션, 아이콘, 멜로디 등을 PC Link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최근 젊은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바타를 활용해 휴대폰을 메인 아이템으로 자신을 치장할 수 있는 아바타 기능, 채팅, 친구찾기 기능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아울러 휴대폰 매니아만을 위한 특화된 "매니아 클럽" 기능과 온라인 사이트상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PR 기능, 회원의 활동에 따라 쌓인 마일리지 포인트로 복권, 경매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 등 재미있고 다양한 기능들이 신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