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MSC코리아 어워드’ 리테일러상 2년 연속 수상

by김정유 기자
2024.04.04 08:47:0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홈플러스는 지속가능한 수산물 확산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3회 해양관리협의회(MSC) 코리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리테일러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루퍼스 호우스 해양관리협의회(MSC) CEO(왼쪽), 심완섭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이 3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콘래드서울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MSC ‘에코라벨’ 수산물 유통을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홍보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간 홈플러스는 생선 필렛, 새우살, 참치회, 명란 등 MSC 인증 수산물을 판매,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고 자연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왔다.



심완섭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이사)은 “착한 수산물 확산을 위해 소비자 접점의 인프라를 다각도로 활용한 노력이 뜻깊은 수상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상품 개발을 확대해 자연과 미래 세대를 위한 수산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SC 인증은 해양 생태계 및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에 걸친 30여개 항목을 평가해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MSC 에코라벨 제품은 지속 가능한 ‘착한 수산물’의 의미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