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정식 출시
by이후섭 기자
2023.12.27 09:08:23
올해 다시 먹고 싶은 버거 '땡스버거'로 선정돼
연초 한정 메뉴로 선봬…2개월간 150만개 판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올해 초 선보였던 한정 메뉴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를 정식으로 재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는 지난 5월 세계 최대 외식 산업 박람회인 미국 ‘NRA쇼’에서 시식 메뉴로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진행한 올해 출시된 신메뉴 중 다시 먹고 싶은 올해의 버거 선정 이벤트인 ‘땡스버거’ 선정 투표 캠페인에서 득표율 약 35%를 차지하며 올해의 땡스버거로 선정됐다.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는 이날 정식 출시되며 가격·중량·원재료 등 올해 초 출시와 동일하게 구성했다.
롯데리아는 이번 버거 출시와 함께 연말 연시를 맞아 고마운 주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땡스버거 카드 만들기’ 릴레이 1차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 2차 이벤트는 내년 1월 1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해당 이벤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 중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M3(1명), △에어팟 맥스(3명), △닌텐도 스위치 OLED(10명) 등과 함께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는 롯데잇츠 배달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해 재출시를 결정했다”며 “땡스버거 캠페인을 통해 내년에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재출시하는 등 고객 소통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