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이마트 컬처클럽과 ‘갓생챌린지’ 이벤트 실시
by백주아 기자
2022.12.01 09:15:52
겨울학기 건강 강좌 수강생 대상 하이트제로0.00 증정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이마트 컬처클럽과 함께 건강 관리가 즐거워지는 ‘하이트제로0.00 X 이마트 컬처클럽 갓생 챌린지’ 이벤트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사진=하이트진로) |
|
갓생 챌린지 행사는 이마트 전국 66개 점포의 컬처클럽에서 12월부터 시작되는 겨울 학기 건강 강좌를 수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요가, 필라테스, 댄스 등 건강 관련 분야 수업 수강생에게 개강 첫 주에 맞춰 하이트제로0.00 350ml 한 캔씩 증정한다.
이번 협업은 ‘갓생’을 추구하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기획되었다. 신을 의미하는 갓(God)과 인생이 합쳐진 신조어 ‘갓생’은 MZ세대가 꿈꾸는 성실한 삶을 의미한다. MZ세대는 갓생을 위해 건강을 관리할 때도 즐기는 태도를 잃지 않는 ‘헬시플레저’를 표방하는데 이러한 MZ세대 수강생을 대상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하이트제로0.00’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
하이트제로0.00은 대체 감미료도 첨가되지 않은 무당류, 무칼로리의 ‘올 프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다. 리뉴얼 끝에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구현해냈기 때문에 다이어트 등 건강 관리를 위해 금주를 하고 있는 사람도 참지 않고 맥주를 대신해 마음 편히 즐기기 제격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인 ‘헬시플레저’에 주목해 이마트 컬처클럽과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건강 관리와 여가 생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취미부자’형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11월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다. 지난 8월 누적 판매량 1억캔을 돌파했으며 특히 최근 3년간 3배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10월에는 시장 확대에 따라 다변화되는 소비자 니즈를 겨냥, 240ml 소용량 캔을 출시하는 등 주류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변화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