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Digital쇼룸이 제안하는 합리적인 소비생활`
by류준영 기자
2010.12.14 09:50:00
[이데일리 류준영 기자] `합리적인 소비생활의 동반자` 이데일리 Digital쇼룸이 제공하는 동영상뉴스를 애플의 태블릿PC인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다.
Digital쇼룸은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비롯, 태블릿PC `갤럭시탭`에 이어 아이패드에서도 서비스된다.
대부분 콘텐츠는 3분~7분 길이로 가볍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모바일TV를 이끌어갈 태블릿PC의 특성을 잘 반영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 사용자는 구글마켓 또는 T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고, ▲아이패드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Digital쇼룸은 그동안 홈페이지(http://showroom.edaily.co.kr/)를 비롯 케이블•위성방송 이데일리TV, 유투브 등 UCC사이트, 네이버 오픈캐스트 등 인터넷포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왔다.
이제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독자들과 설레는 만남을 가진다.
- 아이패드에서 앱스토어를 클릭한다.
- 검색 버튼을 누른다.
- 검색어 `디지털쇼룸`, `쇼룸` 등을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Digital쇼룸`이 나온다.
- 클릭해서 다운로드 실행한다.
- 다운로드 후 댓글(평가)을 달아주고 각종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긴다.
Digital쇼룸은 `즐기는`미디어다. 딱딱한 텍스트 뉴스에서 벗어나 보고 즐기면서 디지털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정보와 오락`이 함께하는 장이다. 애플리케이션에는 동영상뉴스를 전면에 배치해 원하는 영상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각종 디지털 기기와 디지털서비스 현장을 사진으로 제공,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영상과 사진은 다양한 디지털기기(모바일, 카메라, TV, 노트북 등), 디지털서비스(소셜네트워크와 소셜커머스, 각종 통신서비스), 엔터테인먼트(게임, 디지털공연, 영화), 미래기술(로봇, 소프트웨어 등)이 담겨있다. 각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설명 및 전문가들의 냉정한 평가, 디지털기술이 구현되는 생생한 현장, 미래 디지털기술에 대한 전망 등 알찬 내용들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각각의 영상과 사진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에 올라있는 소비자들의 의견들이 함께 게재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영상과 사진을 즐기면서 그와 관련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Digital쇼룸은 이 같은 콘텐츠를 통해 독자 또는 소비자들이 디지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합리적인 디지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Digital쇼룸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TV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간편한 UI(사용자환경)을 통해 어린이, 중•장년층도 영상을 감상하고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또 태블릿PC와 스마트폰 화면 크기에 맞춰 최적화된 3분류 프레임 디자인으로 탁월한 영상품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