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경 기자
2012.04.24 10:04:32
BB희망날개 사업공모..내달 14일까지 접수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다문화여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BB(Bi-cultural Bi-lingual) 희망날개`의 2012년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BB희망날개는 `다문화여성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주여성들이 적극적인 문화 소통과 교류의 주체로 자리잡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BB희망날개 사업의 모집대상은 다문화여성으로 구성된 1년 이상의 활동 경력이 있는 커뮤니티 모임을 대상으로 하며, 여성단체, 다문화지원기관, 복지관, 연구기관 등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줄 수 있는 협력단체와 함께 지원해야 한다.
공모 접수는 내달 14일까지며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awf.amorepacific.co.kr)과 한국여성재단(www.womenfund.or.kr)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이나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우편 등으로 모두 접수하면 된다.
총 10개의 커뮤니티가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5월말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선정된 커뮤니티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500만원의 사업비를 바탕으로 11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