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겨냥" 삼성전자, 삼성닷컴에 '펫 케어 스토어' 오픈

by최영지 기자
2023.05.26 08:58:52

'가전·스마트싱스 연계' 스마트 펫 케어 서비스 이용
"비스포크 가전으로 맞춤형 펫 케어"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삼성전자가 점차 늘어나는 펫팸(펫+패밀리)족 시장을 겨냥해 삼성닷컴에 ‘펫 케어 스토어’를 25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청담점에서 차별화된 기기 연결성의 스마트싱스 펫 케어 서비스를 체험해보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펫 케어 스토어는 삼성전자의 펫 특화 가전과 반려동물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사료·용품 등 전문 상품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올인원 쇼핑 플랫폼이다.

삼성전자(005930)는 소비자들이 펫 모니터링, 펫 돌봄 콘텐츠, 펫 영양 관리 등 반려동물 맞춤 솔루션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삼성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연계한 스마트 펫 케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내장된 카메라로 반려동물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비스포크 제트봇 AI △반려동물로 인한 알러젠, 얼룩, 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펫 맞춤 청정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큐브™ Air 펫케어 △견종에 맞춰 쾌적한 온·습도로 조절하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반려동물용 영상 원격 재생 기능을 지원하는 TV 등 스마트싱스 앱과 연계한 다양한 펫 케어 특화 가전을 한데 모아 펫 케어 스토어에 선보인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닷컴에 새롭게 오픈한 ‘펫 케어 스토어’와 ‘펫 피더’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펫 가전 외에도 타사 스마트 제품까지 스마트싱스와 연동할 수 있다.

‘아카라’의 사료 자동 급식기 ‘펫 피더’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어디서나 원격으로 급여량을 관리하고, 몸무게에 맞는 사료를 공급해 최적화된 영양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펫 건강까지 관리해준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 펫 푸드 및 솔루션 전문 업체와 협업해 수의사의 자문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교육·훈련 서비스를 지원하는 펫 컨설팅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고객들이 더욱 스마트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새로운 고객 경험의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