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성웅 기자
2019.03.16 10:00:00
코카콜라, 3년만에 신제품 ''커피 코카콜라'' 출시
맛의 무게중심은 확실한 ''콜라''
커피맛은 ''커피맛 사탕'' 수준으로 가볍게 느껴져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유독 국내시장에서 맛의 다양화를 추구하지 않던 코카콜라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11일 출시한 ‘커피 코카콜라’다.
커피 코카콜라는 지난 2016년 출시한 ‘코카콜라 레몬’ 이후 3년만에 나온 신제품이다. 코카콜라 레몬을 비롯해 2009년 코카콜라 체리, 2006년 코카콜라 제로 등을 출시했지만, 오리지널 외에 현재 국내에서 정식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코카콜라 제로 뿐이다. 그만큼 국내 시장은 오리지널 코카콜라의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이웃나라 일본만 봐도, 투명한 콜라인 ‘코카콜라 클리어’부터 복숭아, 오렌지부터 지방 흡수와 배변활동을 촉진하는 ‘코카콜라 플러스’까지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달 미국 시장엔 오렌지 바닐라맛을 출시하기도 했다.
해외 시장에 먼저 출시됐던 커피 코카콜라는 국내 직장인들을 겨냥해 들여왔다. 코카콜라 측은 “나른한 오후시간에 짜릿한 활력을 전하는 음료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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