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9> 차별화로 오래 버티기

by강동완 기자
2008.01.24 13:28:27

[도쿄=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이웃나라 일본의 프랜차이즈와 외식&서비스업종의 매장운영등 노하우등을 소개한다. 이번 일본탐방은 맥세스컨설팅 'FC실무전문가과정'의 프로그램으로 현재 일본시장 변화등을 소개한다.(편집자주)

일본 시부야 도심 한가운데 몇 년째 과일가게가 자리를 잡고 있다.

시부야의 경우는 1934년 도큐백화점이 오픈한이후 쇼핑가로서 역할을 해, 다양한 백화점과 쇼핑물이 진출한 도쿄의 대표 쇼핑타운이다.



최근에는 IT벤쳐들이 모여 ‘비트밸리(Bitter Valley)를 형성하고 있는 이곳에 과일가게가 있다는 것.

어떤비결일까..차별화이다.
고급과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과일을 외식음식처럼 즐길수 있다.


 
 

이외에도 산소방이 있다.
아로마향을 포함한 다양한 향과 함께 쉼터의 공간으로 즐길수 있어 독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