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갤럭시탭 이어 아이패드에도 `Digital쇼룸!`

by류준영 기자
2010.12.14 09:39:55

[이데일리 류준영 기자] `합리적인 소비생활의 동반자` 이데일리 Digital쇼룸이 제공하는 동영상뉴스를 애플의 태블릿PC인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다.
 
Digital쇼룸은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비롯, 태블릿PC `갤럭시탭`에 이어 아이패드에서도 서비스된다.  
 
대부분 콘텐츠는 3분~7분 길이로 가볍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모바일TV를 이끌어갈 태블릿PC의 특성을 잘 반영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 사용자는 구글마켓 또는 T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고, ▲아이패드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애플 아이패드용 Digital쇼룸 앱을 플레이 한 모습

Digital쇼룸은 지난 9월 7일 `즐기면서 배우자. 합리적인 디지털 소비생활`을 슬로건으로 독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으며, ‘컴퓨터-TV-모바일기기’에서 한꺼번에 볼 수 있는 N스크린 정책을 적극 실현하고 있다.

Digital쇼룸은 딱딱한 텍스트뉴스에서 벗어나 영상과 사진을 통해 각종 디지털기기와 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정보들을 제공해왔다. 때로는 모바일 등 디지털 제품에 대해 깐깐하게 해부하고, 때로는 디지털기술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현장을 맛깔 나게 전달해왔다.

또 연예, 의료 등 각 계층이 어떻게 디지털제품이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지를 제시했고, 디지털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도 만들었다. 이 때문에 Digital쇼룸의 카메라는 스마트폰 출시 현장에도, 카메라 출사 현장에도, 야구장에도, 공연장에도, 영화관에도, 병원에도, 연예인의 연습실에도, 와인이 있는 카페에도 나타났다.

우리 생활의 전부이다시피 한 디지털이 구현되는 모든 곳에서 독자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샅샅이 담아와 제공하겠다는 Digital쇼룸의 정신이다.

Digital쇼룸은 홈페이지(http://showroom.edaily.co.kr/)를 비롯 케이블•위성방송 이데일리TV, 유투브 등 UCC사이트, 네이버 오픈캐스트 등 인터넷포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왔다.

이제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독자들과 설레는 만남을 가진다.





- 아이패드에서 앱스토어를 클릭한다.
- 검색 버튼을 누른다.
- 검색어 `디지털쇼룸`, `쇼룸` 등을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Digital쇼룸`이 나온다.
- 클릭해서 다운로드 실행한다.
- 다운로드 후 댓글(평가)을 달아주고 각종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긴다.
▲애플 아이패드에서 Digital쇼룸 앱을 플레이한 모습



Digital쇼룸은 `즐기는`미디어다. 딱딱한 텍스트 뉴스에서 벗어나 보고 즐기면서 디지털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정보와 오락`이 함께하는 장이다. 애플리케이션에는 동영상뉴스를 전면에 배치해 원하는 영상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각종 디지털 기기와 디지털서비스 현장을 사진으로 제공,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영상과 사진은 ▲다양한 디지털기기(모바일, 카메라, TV, 노트북 등) ▲디지털서비스(소셜네트워크와 소셜커머스, 각종 통신서비스) ▲엔터테인먼트(게임, 디지털공연, 영화) ▲ 미래기술(로봇, 소프트웨어 등)이 담겨있다.
 
각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설명 및 전문가들의 냉정한 평가, 디지털기술이 구현되는 생생한 현장, 미래 디지털기술에 대한 전망 등 알찬 내용들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각각의 영상과 사진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에 올라있는 소비자들의 의견들이 함께 게재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영상과 사진을 즐기면서 그와 관련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Digital쇼룸은 이 같은 콘텐츠를 통해 독자 또는 소비자들이 디지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합리적인 디지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Digital쇼룸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TV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간편한 UI(사용자환경)을 통해 어린이, 중•장년층도 영상을 감상하고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또 태블릿PC와 스마트폰 화면 크기에 맞춰 최적화된 3분류 프레임 디자인으로 탁월한 영상품질을 제공한다. 
▲Digital쇼룸 앱을 아이패드에 설치한 모습, 스크린 둘째 줄 오른쪽 4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