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앞세워 브라질 시장 `돌격 앞으로`

by김보리 기자
2010.10.27 09:01:37

쏘나타, 동급최강 안전성으로 브라질 중형차 시장 공략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현대차가 쏘나타를 앞세워 브라질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005380)는 25일(현지시각) 상파울루 모터쇼에 쏘나타(프로젝트명 YF)를 브라질 시장 최초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브라질에 선보이는 쏘나타는 2.0 세타Ⅱ 엔진과 2.4 세타Ⅱ 엔진을 적용해 2.0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65ps·최대토크 20.2kg.m, 2.4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78ps·최대토크 23.3kg.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900℃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한 소재를 프레스 성형과 동시에 급속 냉각시킴으로써 성형 전에 비해 강도가 3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제조하는 방법인 `핫 스탬핑(Hot Stamping)` 공법이 적용됐다.
 
또 보행자와의 충돌시 충격에너지를 골고루 분산시켜 보행자의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콘 형상의 후드를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올 연말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쏘나타는 최근 `북미 올해의 차`의 후보에 올랐으며 중동시장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뉴욕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한 크로스오버 컨셉트카 `NUVIS(누비스, HCD-11)`도 함께 선보였다.

현대차 미국디자인센터의 11번째 콘셉트카인 `누비스`는 도시적 감각을 반영한 유선형 디자인과 현대차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어우러져 탄생한 CUV 하이브리드 콘셉트카다.

아울러 현대차는 브라질시장 내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현대차의 대표 프리미엄 차종인 `에쿠스`와 `제네시스`를 전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