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의상 업사이클링" 코오롱FnC 래코드, 굿즈 가방 출시
by백주아 기자
2022.09.21 08:37:25
하이브 인사이트 지속가능성 메시지 전파
한남 시리즈 코너·하이브 인사이트서 판매·전시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방탄소년단(BTS)의 무대 의상을 업사이클링한 가방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출시일은 오는 28일이다.
| 코오롱FnC 래코드X하이브인사이트 방탄소년단(BTS)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제품. (사진=코오롱FnC) |
|
래코드와 하이브(352820)의 음악 뮤지엄 ‘하이브 인사이트’의 협업은 목적을 다한 BTS의 무대 의상을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해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진행되었다. 염색되지 않은 산업용 에어백 소재의 가방 3종으로 구성된 이번 협업 상품은 BTS가 무대에서 직접 입었던 의상을 해체하여 가방의 패치 디테일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상품은 오직 하나 밖에 없는 유니크 피스로, 패치에는 숫자 ‘1’이 함께 표기된다. 팬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기념품인 동시에 업사이클링이라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굿즈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 굿즈는 코오롱FnC와 하이브의 온·오프라인에서 28일 동시 출시된다.
한남동에 위치한 시리즈코너에서 이번 굿즈 가방 판매를 시작하며, 동시에 용산구에 위치한 하이브 인사이트에서는 신규 전시 오픈과 더불어 뮤지업 샵 내에서 판매를 진행한다. 또 코오롱몰과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방탄소년단의 포토카드 세트와 래코드 상품 구매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 코오롱FnC 래코드X하이브인사이트 방탄소년단(BTS)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제품. (사진=코오롱FnC) |
|
이도은 래코드 브랜드 매니저는 “래코드와 BTS와의 인연은 지난해 9월 제 76회 유엔 총회 연설에서부터다. 전세계가 주목하는 BTS와 다시 한번 조우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은 래코드가 지향하는 지속가능패션과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와 메시지를 전하고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