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외식브랜드 에머이, 쌀국수 밀키트 '마켓컬리'에 입점

by이윤정 기자
2021.07.12 09:00:00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베트남 전문 외식브랜드 ‘에머이’는 베트남 전통방식 쌀국수를 간편하게 준비하고 맛볼 수 있는 ‘에머이 쌀국수 밀키트’ 2종(소고기·닭고기 쌀국수)을 출시해 마켓컬리에 입점하고 9일부터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좌)에머이 종로본점, (우)에머이 쌀국수, 밀키트 신제품 2종. (사진제공=에머이)
베트남쌀국수 밀키트 제품은 외부활동의 어려움으로 늘어난 홈쿠킹족과 요리에 부담을 느끼는 이른바 ‘요린이’ 등을 겨냥해 출시했다. 캠핑지 및 홈파티 등에서도 간편한 조리를 통해 베트남 전통 그대로의 맛을 즐겨볼 수 있도록 메뉴의 퀄리티 극대화를 초점으로 기획했다.

베트남의 생면 식감을 그대로 살리고자 현지 제면방식을 구현해 특허를 획득한 에머이 쌀면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국의 에머이 매장에서는 쌀국수 육수를 24시간 우려내어 깊고 진한 맛을 선보인다.



에머이 쌀국수 밀키트 2종 제품은 매장에서의 맛을 가정이나 캠핑지 등에서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에머이의 쌀면과 고기의 원물 고명, 갖은양념을 그대로 급랭시켜 맛을 유지하고 쌀국수 육수는 농축소스로 구성했다. 2인분 기본 구성으로써 각 1인분씩 별도 포장되어 있으며 권장 조리 시간은 1인분 기준 400㎖ 끓는 물에 1분이다.

한편, 에머이는 국내 베트남 여행자 수가 급증한 2016년에 종로에 본점을 오픈한 이래, 2018 미쉐린 빕구르망에 선정되는 등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트남요리 전문 외식브랜드로 쌀국수, 분짜 등의 인기메뉴를 앞세워 현재 전국 5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