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러브컴퍼니 등 웹툰 3편 中수출 본계약(상보)

by임성영 기자
2016.03.04 08:49:38

[이데일리 임성영 기자] 미스터블루(207760)가 중국 광동성에 소재한 심천 518 애니메이션과 웹툰 콘텐츠 공급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본계약 체결은 지난 12월에 맺은 전략적 파트너쉽 제휴에 이은 것으로 미스터블루가 제작한 웹툰 3편을 중국시장에 공개하고 원작만화를 활용한 다양한 파생상품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웹툰을 통한 사업 확장성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이번 계약으로 미스터블루는 국내에 연재하고 있는 웹툰 중 러브컴퍼니, 좀비무사, 카운트다운7시 등 3개 작품을 518 애니메이션의 중국 내 만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코믹쿨(Comicool, 可米酷, http://comicool.cn/)을 통해 올 상반기 내 중국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미스터블루의 웹툰 중 중국시장에서의 흥행이 기대되는 작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연재를 지속하고 웹툰을 기반한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등 2차 저작물 사업도 공동 투자해 수익극대화를 견인할 계획이다.



심천 518 애니메이션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만화 관련 기업체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심천창의투자집단 산하의 만화 콘텐츠 창작 개발 전문기업이다. 관계사로 다수의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미스터블루와 2차 저작물 파생사업을 전개하는 데 최적의 파트너라는 강점이 있다.

회사측은 “중국내 웹툰시장 선점을 위한 강력한 파트너를 확보한 데 이어 웹툰의 OSMU를 실현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미스터블루는 3500여 개의 만화타이틀과 5만여권에 달하는 만화 저작권을 보유한 국내최대 만화 플랫폼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