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경록 기자
2013.10.02 09:22:31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세계적인 영국 오페라가수 폴포츠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일 밝혔다. 2007년 영국의 오디션 프로그램인‘브리튼즈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에서 우승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한 폴포츠는 왕따와 교통사고 등 잇단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페라 가수의 꿈을 이뤄낸 인생역전의 주인공. 발매 앨범마다 500만장 이상 판매되는 큰 성공을 거두고, 전세계 순회콘서트를 개최하며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폴포츠는 한국에서 특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 거의 매년 한국을 찾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되는 폴포츠는 향후 한국을 배경으로 한 공연장면을 유튜브나 페이스북에 올려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세계에 알리는 등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세계 최고의 명품 유통 업체 DFS그룹은 (이하 DFS) ‘T갤러리아’로 브랜드를 교체하고 미국 하와이에서 브랜드 런칭 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마리-샹탈 클레어 그리스 왕세자비, 닐 애버크롬비 하와이 주지사, 한국계 영화 배우 대니얼 대 김, 세계적인 패션 모델 제시카 미치바타, 명품 브랜드 LVMH 외 세계 유명 명품 브랜드 대표단, 영국 출신 가수 에스텔 등 전 세계 600여명의 VIP 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DFS의 대표로 참석한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필립 샤우스는 “DFS 는 지난 반 세기 동안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와 트렌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그룹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며, “새로운 전략과 콘셉트로 새롭게 탄생하는 DFS의 첫 공식 행사를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 사천시는 ‘2013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를 삼천포항 일원에서 4일부터 3일간 개최한다. 삼천포수산시장이 57년만에 ‘삼천포용궁수산시장’으로 명칭을 바꾸고 처음 맞는 축제. 사천시는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바다낚시를 비롯해 바지락 까기, 맨손 붕어 잡기, 요트 체험 등을 비롯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마당극과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볼거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예년과 달리 주 무대를 삼천포항 등대 일원으로 옮겨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일대에서 메인 행사가 주로 진행된다”며 “이번 축제로 수산물과 다양한 즐길거리 등이 갖춰진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이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방한 웨딩촬영상품 개발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기존에 중국, 대만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형성되어왔던 웨딩촬영 관광상품 시장을 동남아 20-30대 여성층의 한국의 패션, 뷰티 등에 대한 관심을 적극 활용,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확대해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공사는 국내 웨딩촬영관광에 대한 이미지를 확립하고 통합마케팅을 실시하기 위하여 ‘WINK’(Wedding Innovation Korea) 라는 신규 BI를 개발하여 새로운 결혼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한국만의 프리미엄 웨딩 브랜드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웨딩촬영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시장을 체계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지난 6-8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잠재시장 4개국을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오는 7일 웨딩에이전시 및 관련업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간담회 개최해 그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제상원 한류관광팀장은 “공사는 주요 한류 관심층인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웨딩, 패션, 뷰티, 의료를 통합하는 신규 한류상품 테마 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아쿠아리움은 오는 3일부터 해양생물을 주인공으로 한 유명 영화 패러디 포스터와 국제영화제 티켓 소지자 대상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제 1회 부산아쿠아리움 영화제’를 개최한다. 우선 관상, 설국열차, 슈퍼맨 리턴즈 등 유명 영화를 대상으로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주인공으로 분한 패러디 포스터를 선보인다. 예를 들어 ‘가오리 리턴즈’는 ‘슈퍼맨 리턴즈’를 패러디한 것으로 가오리 슈퍼맨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어상’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관상’을 패러디한 것으로 다양한 물고기들의 관상으로 이미지화 한다. 이는 총 12개의 작품으로 아쿠아리움 내 전관에서 선보인다.
또한 10월 3일부터 25일까지 ‘영화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화 포스터를 재미있게 패러디하여 응모할 경우 29일 당첨자에 한하여 1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국제영화제 티켓 소지자에 한하여 부산아쿠아리움을 입장할 경우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051-740-1700
레드캡투어는 하와이 왕복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한다. 특가 항공권의 가격은 45만원부터이며 유류할증료 및 세금은 불포함이다. 항공사는 하와이안 에어로 4박 6일의 일정. 이번 레드캡투어의 하와이 항공권 특가 이벤트는 내년 6월까지 출발 기준이다. 02-2001-4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