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화두는 `CC족 잡기`
by문정태 기자
2012.05.31 09:33:17
[이데일리 문정태 기자]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가 `캠핑과 쿠킹(Camping & Cooking)`을 즐기는 소비자들(일명 `씨씨족`)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캠핑장에서 요리대회를 개최하거나 제품 증정, 시식행사를 진행하는가 하면 `씨씨족`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까지 선보이고 있다.
| ▲ 식품업계는 캠핑족을 잡기위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
|
31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097950)은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집에서 해먹는 요리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앞세워 캠핑 요리대회, 게릴라 샘플링,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최근 가장 활발히 캠핑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는 `백설 다담`을 꼽을 수 있다. `백설 다담`은 갖은 양념이 다 들어간 간편식 찌개양념 브랜드로, 쇠고기우렁 강된장·부대찌개·바지락 순두부·냉이된장·뚝배기 청국장·얼큰 매운탕 등 총 6종이다.
CJ제일제당 `백설 다담`은 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이해 `씨씨족`들을 겨냥한 요리대회 및 게릴라 샘플링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매주 주말 서울을 비롯 수도권 일대의 캠핑장을 직접 찾아가 `씨씨족`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게릴라 샘플링 행사를 펼치고 있다.
6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으로, 시가로 총 1억원이 넘는 물량을 `씨씨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2일에는 국토해양부와 오토캠핑이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에 참가해 100팀(약 400명)을 대상으로 `다담 아웃도어 요리대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아워홈도 간단한 조리만으로 완성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씨씨족`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일에 출시한 수산물탕 3종(대구탕, 동태탕, 알탕)은 별도의 재료 없이 냄비에 부어 끓이거나 팩을 통째로 중탕하면 2~3분 안에 탕을 즐길 수 있어 캠핑장에서의 먹거리로 활용성이 뛰어나다.
삼양사(145990)는 `큐원 홈메이드 해물파전믹스`와 `큐원 홈메이드 밥맛의 비법 100작` 제품으로 `씨씨족`을 공략하고 있다. `해물파전믹스`는 해물과 야채가 함께 들어 있어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해물파전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샘표식품(007540)은 지난 4월 무와 물만 넣고 끓이면 매콤한 고등어 조림을 해먹을 수 있는 `조림용 고등어`를 출시했다. 캠핑장에 직접 고등어를 손질할 필요도 없고 양념까지 다 갖춘 제품이다 보니 고기보다 생선을 즐기는 `씨씨족`으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