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조태현 기자
2010.09.15 11:00:19
박상진 사장 "듀얼 뷰 콤팩트 디카·NX100 앞세워 시장 공략"
"2011년 글로벌 디카 시장 점유율 25% 목표"
"삼성전자 혁신의 DNA로 카메라 사업 발전"
[홍콩=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삼성전자 카메라가 콤팩트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호응도 높아지며 실적의 양적, 질적 개선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시장에서 앞서 있는 일본 카메라 업체를 따라잡을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박상진 삼성전자(005930) 디지털이미징사업부장 사장()이 카메라 사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삼성전자 카메라 사업은 삼성전자의 완제품 사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거의 유일한 사업이다. 일본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어 후발업체인 삼성전자가 진입하기 쉽지 않은 것.
박 사장은 카메라 시장 공략을 위해 전면에 LCD를 탑재한 듀얼 뷰 콤팩트 디지털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를 전면에 내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지난 14일(현지시각) 홍콩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지난해 첫선을 보인 듀얼 뷰 카메라가 100만대 판매됐다"라며 "올해는 연간 400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이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의 글로벌 디지털카메라 시장 점유율은 11.6%였다. 올해 상반기 말 현재 점유율은 13.4%로 2%포인트에 가까운 점유율 상승을 이뤄냈다고 박 사장은 설명했다.